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9 제4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 11월8일까지

반응형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과 함께 새만금의 미래를 나누고자 ‘제4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10월 1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취학 어린이를 포함하여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ㅇ 공모주제는 ‘새만금을 느끼자’와 ‘바다 위의 도시 새만금’이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한 직접 접수를 병행한다.


응모자격

전국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 연령대의 어린이 (※ 만 12세 이하 어린이)


▶응모기간

2019년 10월 1일(화) ~ 11월 8일(금)


▶응모주제
• 새만금을 느끼자 • 바다위의 도시 새만금 ※ 두 주제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참여


▶그림규격 : 8절 도화지

 ※ 초등 고학년(4~6학년)의 경우 4절지 사용 가능

 ※ 채색 재료에는 제한이 없으나 채색이 들어가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접수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or 우편접수 또는 현장접수
-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 www.spectory.net/saemangeum/greem
- 접수처: 운영사무국 02-6953-1310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14길 28 306호)
 ※ 우편접수 시 11월 8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유효



□ 새만금개발청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대상 1명(교육부총리상,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3명(새만금개발청장상2, 전라북도지사상1, 상금 각 50만 원) 등을 포함해 총 469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ㅇ 공모전 결과는 11월 중에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말에 열릴 계획이다.

 ㅇ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그림은 추후 새만금 방조제에 전시되어 세계 최장 미술전시관을 만드는 데에 사용된다.

□ 새만금개발청 관광진흥과 박동주 과장은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가 직접 미래도시 새만금을 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이번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ㅇ 공모전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 운영사무국 : 02-6953-1310, saemangeum@contestweb.net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새만금어린이그림공모전


"본 저작물은 새만금개발청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