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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정보

토러스, 익스플로러 2,790대 리콜 / 2021.4.1 발표 *리콜대상 모델 및 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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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토러스, 익스플로러 2개 차종 2,790대는 앞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축을 잡아주는 고정장치(Bracket)가 강성 부족으로 인하여 파손 및 주행 시 사고를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이미지 제공 국토교통부

 

해당차량은 42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교체)받을 수 있다.

 

 리콜 대상 자동차

제작사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포드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2014-2015 Taurus

전륜 구동축 고정장치

`13.11.01.`15.11.24.

2,160

2014-2015 Explorer

`13.12.10.`15.04.28.

630

소 계

2,790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 자동차제작자등은「자동차관리법」제31조의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 (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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