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정보

인천 수인선 도시바람길숲 준공

반응형

 

산림청(청장 최병암)1130(), 인천광역시에서 추진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의 ‘21년 사업지에 대한 준공식을 개최했다.

 

산림청은 도시 외곽의 산림에서 생성되는 맑고 찬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대기순환을 통해 대기오염 물질 배출과 도시열섬 현상을 완화하고자 ‘19년부터 전국의 17개 도시에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수인선 도시바람길숲은 인천시 옛 수인선 철로를 따라 숭의역에서 인하대역 구간 약 1.5km에 조성한 긴 선형의 도시숲으로 인근엔 아파트 단지가 입지한 생활권으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자연 친화적인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사진제공 산림청

 

사진제공 산림청

 

아울러 산림청과 인천광역시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을 통해 ‘22년까지 200억 원(국비 100억 원 지원)의 예산으로 인천시 전역에 13개소, 18에 달하는 도시숲을 조성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미세먼지 단숲 등을 포함 도시숲 조성과 장기 미집행공원 48개소 조성 등 도심 150개의 녹색 오아시스를 만들어 탄소흡수원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산림청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