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정보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행사 10월1일 시행

반응형

 

 국방부는 강한 국군, 국민과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행사를 101일에 시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안보상황을 고려하여 강한 국군으로서 압도적인 국방력을 과시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한층 더 강화된 한미동맹과 글로벌 군사협력, 힘에 의한 평화를 구현하는 정예 선진 강군의 능력·태세·의지를 현시함으로서, 튼튼한 안보’, ‘강한 국방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국군의 날 행사는 101() 오전 서울공항에서 기념식을 가지고, 오후에는 숭례문 ~ 광화문 일대에서 시가행진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시가행진에서는 호국영웅 카퍼레이드에 이어 다수의 공중전력과 지상장비가 기동합니다.

 

 이어서 UN의장대 및 미8군이 동참하는 도보부대 행진이 실시되고, 특성화고 학생들과 참관 시민 등이 참여하는 국민과 함께 행진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또한, 국방부는 101일 기념식과 시가행진뿐만 아니라 9월과 10월에 걸쳐 다양한 행사들을 실시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국방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국방부는 9. 3.() ~ 10. 11.()까지 약 5주간 K-Military Festival를 시행합니다.

 

 매년 9 ~ 10월경 각 군별로 시행하던 국방 관련 행사를 통합해 실시하는 것으로, 기간 중 세미나·포럼, 방산전시회, 각 군 행사 및 훈련, 지역안보행사 등 국방 관련 31개 행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9. 27.() ~ 30.()에는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문화 체험행사 및 기념음악회가 진행됩니다.

 

 다양한 체험공간과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국방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들이 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본 저작물은 국방부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