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보

제8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5곳 선정

yunpd 2021. 11. 5. 22:19
반응형

 

림청(청장 최병암)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각 부처를 대상으로 실시한 8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결과 우수 지역 5곳을 선정하여 10발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에서는 서울식물원 무궁화원이 최우수, 경북 상주시 하서면의 가로수가 우수상을 경남 김해와 충북 진천, 충남 천안의 무궁화동산이 각각 장려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최우수상(서울시), 서울식물원 무궁화원

사진제공 산림청


▶우수상(경북 상주), 하서면 상곡리~하곡리 가로수

사진제공 산림청


▶장려상(경남 김해), 삼계근린공원 무궁화원

사진제공 산림청


▶장려상(충북 진천), 두레봉공원 무궁화원

사진제공 산림청


▶장려상(충남 천안), 무궁화테마공원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서울시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백만 , 22년도 무궁화동산 조성사업비 5천만 원 및 명소 선정 안내판 등의 특전이 어지고, 우수상과 장려상은 산림청장상과 각각 2백만 원, 1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번 공모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부처에서 신청을 받았으며 14개 지자체 및 부처에서 신청한 무궁화 명소 23개소를 대상으로 생육환·규모·접근성·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우수로 선정된 무궁화원은 서울식물원 열린숲 내 위치하고 100여 종의 다양한 품종 무궁화 5천여 점이 식재되었으며 무궁화 크기와 규모는 작지만, 꽃이 아름답고 도심 중심부 위치로 시민들의 접근성이 매우 높은 점 관리가 잘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본 저작물은 산림청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