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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정보

BMW X5 xDrive30d 등 11개 차종 69대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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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비엠더블유코리아(주)에서 수입, 판매한 BMW X5 xDrive30d 등 11개 차종 69대는 서브 프레임* 제작공정 중 일부분의 용접이 제대로 되지 않아 용접부가 균열되고, 이로 인해 차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컨트롤 암)이 분리되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 현가장치의 골격이 되는 부품으로 암이나 로드 등이 창착되어 현가장치를 구성



 ㅇ 해당 차량은 12월 4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제작사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비엠더블유

코리아()

BMW X5 M

전방 서브프레임

`20.06.08.`20.06.12.

3

BMW X5 M50i

`20.06.02.

1

BMW X5 xDrive30d

`20.06.01.`20.06.18.

24

BMW X5 xDrive40i

`20.06.06.`20.06.16.

4

BMW X5 xDrive45e iPerformance

`20.06.02.`20.06.15.

3

BMW X6 M

`20.06.09.`20.06.15.

6

BMW X6 xDrive30d

`20.06.08.`20.06.18.

5

BMW X6 xDrive40i

`20.06.05.`20.06.15.

5

BMW X7 M50i

`20.06.05.`20.06.09.

2

BMW X7 xDrive 30d

`20.06.04.`20.06.28.

9

BMW X7 xDrive40i

`20.06.15.`20.06.16.

7

소 계

69



□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 자동차제작자등은「자동차관리법」제31조의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ㅇ기타 궁금한 사항은 비엠더블유코리아㈜(☎ 080-700-8000)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 (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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