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정보

여름철 즐기기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곳

반응형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여름철 시원한 계곡, 바다와 함께 즐기기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개소를 추천하였다.

 

름철 추천 국유림 명품숲은

강원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 숲

충북 단양군 소백산 천동계곡 숲

충남 서천군 희리산 해송 숲

전북 진안군 운장산 갈거계곡 숲

경남 창원시 대장동 편백 숲 5개소이다.

 

산림청이 추천한 국유림 명품숲은 모두 계곡이나 바다와 맞닿아 있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숲에서 나오는 음이온과 피톤치드로 치유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정서적 안정뿐 아니라 쌓인 피로를 풀기에 더없이 좋다.

 

강원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 숲은 느릅나무피나무 등의 희귀식물이 자생하고, 베틀바위 등 기암괴석과 노송이 어우러져 자연경관이 아름답다. 쌍폭포, 용추폭포, 무릉반석 등 계곡을 따라 산행하며 볼거리가 많다. 계곡 옆 시원한 나무 그늘에 앉아 숲을 즐기다 보면 신선이 사는 무릉도원 같아서 이름 붙여졌다는 무릉계곡의 매력을 알게 된다.

강원 동해시 삼화동 산267 / 동부지방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033-570-5242)

사진제공 산림청

 

충북 단양군 소백산 천동계곡 숲 역시 시원한 계곡과 수려한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명품 숲이다. 천동계곡은 비로봉에서 발원한 물줄기에 의해 형성된 계곡으로, 물이 차고 깨끗하기로 유명하다. 계곡 주위에 활엽수가 빼곡하여 더욱 시원해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많다. 비로봉 정상으로 가는 등산로와 계곡이 연결돼 있어 산행 후 땀을 식히기에도 좋다.

충북 단양군 단양읍 천동리 산9-1 / 중부지방산림청 단양국유림관리소(043-420-0342)

사진제공 산림청

 

충남 서천군 희리산 해송 숲은 수종의 95% 정도가 해송으로 되어 있으며, 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산림욕을 즐기기 적합하다. 시원하게 우거진 해송 숲의 특색을 살린 국립희리산자연휴양림도 조성돼있어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희리산은 바다 가까이에 있어 해양 휴양과 산림휴양을 함께 즐기기 좋다.

충남 서천군 종천면 산천리 산35-1 / 중부지방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041-830-5042)

사진제공 산림청

 

전북 진안군 운장산 갈거계곡 숲은 운장산 정상으로 향하는 숲길을 따라 7km에 이르는 깊은 계곡과 울창한 숲이 자아내는 경관이 빼어나다. 특히, 운장산은 사람의 간섭이나 자연재해를 입지 않은 원시림 가까운 숲의 형태를 온전히 갖추고 있어 그 운치를 더한다. 복두봉 정상까지 임도를 따라 편안하게 걸으며 숲을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전북 진안군 정천면 갈용리 산183 / 서부지방산림청 무주국유림관리소(063-320-3644)

사진제공 산림청

 

경남 창원시 대장동 편백 숲1978년에 100ha 규모의 편백나무를 심고 가꾸어 울창해진 숲으로 나무 둘레가 평균 20cm 정도로 생육상태가 좋은 편백 숲이다. 편백나무는 특히 피톤치드를 많이 내뿜는 수종이므로 여름철 숲의 상쾌함을 느끼기 제격이다. 대장동 계곡유원지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도심과 멀지 않아 피톤치드 가득한 숲과 계곡을 찾기 편리하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대장동 산1-9 / 남부지방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055-370-2732)

사진제공 산림청

 

"본 저작물은 산림청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