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정보

창경궁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 / 2.3(금)~2.5(일) 오후 6시~8시 30분

반응형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박영환)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오후 6시부터 830분까지 창경궁 풍기대 주변에 지름 3m의 대형 모형 보름달을 띄우는궁궐에 내려온 보름달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대형 보름달이 설치될 풍기대는 창경궁 집복헌 뒤편 높은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는데, 창경궁 집복헌 일대에서 궁궐 전각과 대형 보름달을 배경으로 가족, 연인과 사진 찍는 시간은 대보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창경궁 야간개방에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창경궁 누리집(cgg.cha.go.kr)을 참고하면 된다. 다만, 눈이나 비가 올 경우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이미지 제공 문화재청

 

경궁관리소가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행사는 밤이 깊을수록 더욱 선명해지는 보름달의 모습을 가깝게 만날 수 있어 매년 많은 관람객의 사랑을 받아 왔다.

 

"본 저작물은 문화재청에서 '2023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